분류 기타

Google 검색 연산자: 전체 목록(42 고급 연산자)

컨텐츠 정보

  • 조회 146 (작성일 )

본문

한동안 SEO를 해 온 사람에게 Google 고급 검색 연산자(예: 일반 검색을 비교하면 웃기게 기본적으로 보이게 하는 특수 명령)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실 Google 검색 연산자입니다.


ahrefs site search 


'site:' 연산자는 지정된 사이트의 결과로만 결과를 제한합니다.


대부분의 검색 연산자를 기억하기 쉽습니다. 마음에 남는 짧은 명령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SEO는 기본 사항을 알고 있지만 진정으로 마스터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다음과 같은 SEO 검색 연산자를 마스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15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Google 검색 연산자: 전체 목록 


Google이 유용한 운영자를 지속적으로 죽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존 Google 검색 연산자 목록이 오래되고 부정확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찾을 수 있는 모든 검색 연산자를 개인적으로 테스트했습니다.


다음은 2018년을 기준으로 작동하는 모든 Google 고급 검색 연산자, 작동하지 않는 연산자 및 '적중률이 높은' Google 고급 검색 연산자의 전체 목록입니다.


“search term” 


정확히 일치 검색을 강제 실행합니다. 모호한 검색에 대한 결과를 구체화하거나 단일 단어를 검색할 때 동의어를 제외하려면 이것을 사용하십시오.


예: "스티브 잡스"


OR 


X 또는 Y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X 또는 Y 또는 둘 다에 관련된 결과가 반환됩니다. 참고: 파이프(|) 연산자는 "OR"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 작업 OR 게이트 /작업 | 게이트


AND 


X와 Y를 검색합니다. 이렇게 하면 X와 Y 모두와 관련된 결과만 반환됩니다. 참고: Google은 기본적으로 'AND'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검색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연산자와 페어링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예: 작업 및 게이트


- 


용어 또는 구를 제외합니다. 이 예에서 반환되는 모든 페이지는 채용 정보와 관련되지만 Apple(회사)은 관련되지 않습니다.


예: 작업 ‑apple


* 


와일드카드 역할을 하며 모든 단어 또는 구와 일치합니다.


예: 스티브 * 사과


( ) 


여러 용어 또는 검색 연산자를 그룹화하여 검색 실행 방법을 제어합니다.


예: (ipad 또는 iphone) apple


$ 


가격을 검색합니다. 유로(€)에도 작동하지만 GBP(£)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예: 아이패드 $329


define: 


기본적으로 Google에 내장된 사전입니다. 이렇게 하면 SERP의 카드와 같은 결과에 단어의 의미가 표시됩니다.


예: define:entrepreneur


cache: 


웹 페이지의 가장 최근에 캐시된 버전을 반환합니다(물론 페이지가 인덱싱된 경우).


예: cache:apple.com


filetype: 


특정 파일 유형의 결과로 제한합니다. 예: PDF, DOCX, TXT, PPT 등 참고: 'ext:' 연산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결과는 동일합니다.


예:  apple filetype:pdf / apple ext:pdf


site: 


특정 웹사이트의 결과로 제한합니다.


예: site:apple.com


related: 


주어진 도메인과 관련된 사이트를 찾습니다.


예: related:apple.com


intitle: 


제목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페이지를 찾습니다. 이 예에서는 제목 태그에 "apple"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결과가 반환됩니다.


예: intitle:사과


allintitle: 


'intitle'과 유사하지만 제목 태그에 지정된 단어가 모두 포함된 결과만 반환됩니다.


예: allintitle:애플 아이폰


inurl: 


URL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페이지를 찾습니다. 이 예에서는 URL에 "apple"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결과가 반환됩니다.


예: inurl:apple


allinurl: 


'inurl'과 유사하지만 URL에 지정된 단어가 모두 포함된 결과만 반환됩니다.


예: allinurl:apple iphone


intext: 


콘텐츠 어딘가에서 특정 단어(또는 단어)가 포함된 페이지를 찾습니다. 이 예에서는 페이지 콘텐츠에 "apple"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결과가 반환됩니다.


예: intext:apple


allintext: 


'intext'와 유사하지만 페이지 어딘가에 지정된 단어가 모두 포함된 결과만 반환됩니다.


예: allintext:apple iphone


AROUND(X) 


근접 검색. 서로 X 단어 이내의 두 단어 또는 구를 포함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이 예에서는 'apple'과 'iphone'이라는 단어가 콘텐츠에 있어야 하며 4단어 이상 떨어져 있으면 안 됩니다.


예: apple AROUND(4) iphone


weather: 


특정 위치의 날씨를 찾습니다. 이것은 날씨 스니펫에 표시되지만 다른 "날씨" 웹사이트의 결과도 반환합니다.


예: weather:san francisco


stocks: 


특정 종목에 대한 주식 정보(예: 가격 등)를 참조하십시오.


예: stocks:aapl


map: 


Google이 위치 검색에 대한 지도 결과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예: map:silicon valley


movie: 


특정 영화에 대한 정보를 찾습니다. 또한 현재 주변에서 영화가 상영 중인 경우 영화 상영 시간도 찾습니다.


예: 영화: 스티브 잡스


in 


한 단위를 다른 단위로 변환합니다. 통화, 무게, 온도 등과 함께 작동합니다.


예: $329 in GBP


source: 


Google 뉴스에서 특정 출처의 뉴스 결과를 찾습니다.


예: apple source:the_verge


_ 


정확히 검색 연산자는 아니지만 Google 자동 완성의 와일드카드 역할을 합니다.


예: apple CEO _ jobs


내 테스트에 따르면 다음은 적중하고 누락된 항목입니다.


#..# 


숫자 범위를 검색합니다. 아래 예에서 "WWDC 비디오"와 관련된 검색은 2010-2014년에 대해 반환되지만 2015년 이후에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예: wwdc video 2010..2014


inanchor: 


특정 앵커 텍스트로 연결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이 예의 경우 앵커 텍스트에 "apple" 또는 "iphone"이 포함된 인바운드 링크가 있는 모든 결과가 반환됩니다.


예: innchor:apple iphone


allinanchor: 


'innchor'와 유사하지만 인바운드 앵커 텍스트에 지정된 단어가 모두 포함된 결과만 반환됩니다.


예: allinnchor:apple iphone


blogurl: 


특정 도메인에서 블로그 URL을 찾습니다. 이것은 Google 블로그 검색에 사용되었지만 일반 검색에서 일부 결과를 반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 blogurl:microsoft.com


loc:placename 


특정 지역에서 결과를 찾습니다.


예: loc:”san francisco” apple


location: 


Google 뉴스에서 특정 위치의 뉴스를 찾습니다.


예: loc:”san francisco” apple


다음은 중단되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Google 검색 연산자입니다. 🙁


+ 


단일 단어 또는 구에 대해 정확히 일치 검색을 강제 실행합니다.


예: jobs +apple


~ 


동의어를 포함합니다. Google은 이제 기본적으로 동의어를 포함하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힌트: 큰따옴표를 사용하여 동의어를 제외하십시오.)


예: ~apple


inpostauthor: 


특정 작성자가 작성한 블로그 게시물을 찾습니다. 이것은 일반 Google 검색이 아닌 Google 블로그 검색에서만 작동했습니다.


예: inpostauthor:”steve jobs”


allinpostauthor: 


"inpostauthor"와 유사하지만 따옴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성을 포함하여 특정 저자를 검색하려는 경우).


예: allinpostauthor:steve jobs


inposttitle: 


제목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블로그 게시물을 찾습니다. 이 연산자는 중단된 Google 블로그 검색에 고유했기 때문에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 intitle:apple iphone


link: 


특정 도메인 또는 URL로 연결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Google은 2017년에 이 연산자를 종료했지만 여전히 일부 결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특히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2017년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


예:  link:apple.com


info: 


가장 최근의 캐시, 유사한 페이지 등을 포함하여 특정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찾습니다. (2017년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 참고: id: 연산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결과는 동일합니다.


예: info:apple.com / id:apple.com


daterange: 


특정 날짜 범위의 결과를 찾습니다. 어떤 이유로 Julian 날짜 형식을 사용합니다.


예: daterange:11278–13278


phonebook: 


누군가의 전화번호를 찾습니다. (2010년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


예: phonebook:tim cook


# 


#해시태그를 검색합니다. Google+에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 #apple


Google 검색 연산자를 사용하는 15가지 실행 가능한 방법 


이제 이러한 연산자를 실행에 옮기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제 목표는 Google 고급 연산자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결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거의 모든 것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예에서 벗어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1. 색인 오류 찾기 


Google 색인 생성 오류는 대부분의 사이트에 존재합니다.


색인을 생성해야 하는 페이지가 색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그 반대로도.


site: 연산자를 사용하여 Google이 ahrefs.com에 대해 색인을 생성한 페이지 수를 확인합니다.


ahrefs site operator index 

~1,040.


참고. Google은 이 연산자를 사용할 때 대략적인 근사값만 제공합니다. 전체 사진을 보려면 Google Search Console을 확인하세요.


하지만 이러한 페이지 중 블로그 게시물이 몇 개나 될까요?


알아 보자.


ahrefs blog posts index 


~249. 대략 ¼입니다.


나는 Ahrefs 블로그를 완전히 알고 있으므로 이것이 우리가 가진 게시물 수보다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더 조사해 봅시다.


ahrefs blog weird indexation 


알겠습니다. 몇 개의 이상한 페이지가 인덱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페이지는 라이브도 아니고 404입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색인을 생성하지 않음으로써 SERP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검색 범위를 하위 도메인으로 좁혀서 찾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ahrefs index subdomains 


참고. 여기서는 와일드카드(*) 연산자를 사용하여 도메인에 속한 모든 하위 도메인을 찾고 제외 연산자(-)와 결합하여 일반 www 결과를 제외합니다.


~731개의 결과.


다음은 색인이 생성되어서는 안 되는 하위 도메인에 있는 페이지입니다. 시작 시 404 오류가 발생합니다.


ahrefs indexation error 


다음은 Google 운영자의 색인 생성 오류를 발견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입니다.


  • site:yourblog.com/category - WordPress 블로그 카테고리 페이지를 찾습니다.
  • site:yourblog.com inurl:tag — WordPress '태그' 페이지를 찾습니다.

2. 비보안 페이지 찾기(비 https) 


요즘 특히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는 HTTPS가 필수입니다.


그러나 site: 연산자를 사용하여 안전하지 않은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asos.com에서 사용해 보겠습니다.


asos unsecure 1 


이런, ~247만 페이지의 안전하지 않은 페이지.


ASOS는 현재 SSL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사이트에서는 믿기지 않습니다.


asos unsecure 

참고. 걱정하지 마세요. Asos 고객의 결제 페이지는 안전합니다. 🙂


하지만 여기에 또 다른 미친 일이 있습니다.


ASOS는 https 및 http 버전 모두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sos http https 


그리고 우리는 검색이라는 단순한 사이트에서 이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참고. 때때로 이 전술을 사용할 때 페이지가 https 없이 색인화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클릭하면 https 버전으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페이지가 Google 색인에 표시된다고 해서 안전하지 않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항상 몇 개를 클릭하여 다시 확인하십시오.


3. 중복 콘텐츠 문제 찾기 


중복 콘텐츠 = 나쁨.


다음은 이 브랜드 설명이 포함된 ASOS의 Abercrombie 및 Fitch 청바지입니다.


asos abercrombie and fitch 


이와 같은 타사 브랜드 설명을 사용하면 종종 다른 사이트에 복제됩니다.


그런데 먼저 이 카피가 asos.com에 몇 번이나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abercrombie and fitch ahrefs duplicate same domain 

~4.2K.


이제 이 사본이 ASOS에만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abercrombie and fitch asos duplicate 


출처 : https://ahrefs.com/blog/google-advanced-search-oper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