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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엔지니어로부터 Android 앱을 빌드하고 게시하는 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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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앱을 코딩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프로그래밍 과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앱 스토어에 올려 놓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을 코딩하는 전체 과정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Android 앱을 처음부터 만들고 게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freeCodeCamp.org YouTube 채널에 대한 전체 과정을 출시했습니다.


Rahul Pandey가 이 과정을 가르칩니다. Rahul은 Facebook의 엔지니어입니다. 그는 또한 Stanford University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많은 앱을 게시했습니다.


이 초보자 과정에서는 Kotlin을 사용하여 Firebase 클라우드 저장소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맞춤형 메모리 게임을 빌드하고 게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빌드 할 앱을 사용하면 미리 정의 된 게임 중 하나를 플레이 하거나 사용자 또는 친구가 만든 맞춤형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휴대폰의 사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전적인 메모리 게임입니다.


Rahul은 이미 이 과정의 앱을 Play 스토어에 게시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한 다음 과정을 시청하여 직접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합니다.


  • 동적 레이아웃(Dynamic layouts)
  • 다중 화면 탐색(Multi-screen navigation)
  • 이미지 로딩(Image loading)
  • Firebase와의 지속성(Persistence with Firebase)

또한 앱 개발에 대한 실용적인 팁과 요령과 Rahul이 Google Play 스토어에 앱을 게시하기 전에 거치는 체크리스트를 배웁니다.

 

이것은 초보자를 위한 과정이지만 약간의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Kotlin에 대해 조금 아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언어에 완전히 익숙하지 않아도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과정의 모든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개 + 앱 개요(Intro + app overview)
  • 기본 레이아웃 만들기
  • 메모리 카드를 표시하도록 RecyclerView 설정
  • BoardSize 열거형 추가 + 아이콘 생성
  • 메모리 카드 및 게임 클래스 만들기
  • 게임 로직 구현
  • 게임 정보 표시
  • 게임 제어를 위한 메뉴 옵션 추가
  • 인텐트(intent)를 사용하여 CreateActivity로 이동
  • 생성 흐름에서 이미지 그리드 구축
  • 이미지 의도(intent) 선택
  • 이미지 업로드 준비
  • Firebase 저장소에 업로드
  • Firebase에 메모리 게임 저장
  • 커스텀 이미지로 메모리 재생
  • 게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한 메뉴 옵션 추가
  • 스타일 업데이트
  • 릴리스 빌드 만들기
  • Google Play에 앱 게시
  • 개념 검토

freeCodeCamp.org YouTube 채널에서 전체 과정을 시청하세요 (4 시간 시청).


https://www.freecodecamp.org/news/learn-how-to-build-and-publish-an-android-app-from-scr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