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여 Google 웹 로그 분석 및 기타 마케팅 태그를 유지 관리하는 방법
본문
웹 사이트나 앱에서 코드 스니펫과 픽셀을 관리하여 트래픽을 측정하는 것은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마케팅 팀이 있는 경우 특히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Google 태그 관리자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풀 수 있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란 무엇입니까?
어떤 종류의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본 적이 있거나 마케팅 팀과 함께 일한 적이 있다면 아마도 픽셀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입니다. 픽셀은 말 그대로 이미지 요청을 통해 서버에 정보를 보내는 1x1 이미지입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픽셀 요청
픽셀은 여전히 흔하지만 많은 팀이 HTML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작은 자바스크립트 스니펫으로 이동했습니다.
브라우저가 자바 스크립트를 실행하지 않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페이지에서 자체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으며 때로는 픽셀 백업으로도 가능합니다.
크레이지 에그 스니펫
이 픽셀과 스니펫은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많은 데이터를 처리 할 때 모두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관리가 불가능한 일회용 코드 스니펫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또는 GTM은 이러한 픽셀 및 스니펫을 관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시작하기 위해 GTM은 코드 스니펫 자체이므로 다른 코드 스니펫과 거의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빛나는 곳은 GTM 내부의 데이터 흐름과 함께 나머지 픽셀 및 스니펫을 관리하여 코드 내에서 관리 할 수 있는 유일한 스니펫이라는 점입니다.
왜 사용하고 싶습니까?
코드 변경 횟수 감소, 배포 횟수 감소
대부분의 경우 코드에서 이러한 스니펫을 관리하는 경우 변경 사항을 가져 오려면 각 변경 사항마다 다른 병합 요청과 다른 배치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다시 변경해야 하므로 위험이 더 커질 뿐만 아니라 배포 파이프 라인을 처리하고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GTM을 사용하면 해당 흐름에서 벗어날 수 있어 UI 오류를 수정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하거나 결론에 약간의 부담을 줄 수 있는 변경 사항을 보다 유연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보다 관리 하기 쉬운 데이터 흐름
응용 프로그램 전체에 걸쳐 다양한 변수를 모두 정리하여 올바른 위치에서 모든 변수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변경 사항을 피하지 않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드가 깨지기 쉽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는 dataLayer라고 부르는 것을 활용합니다. dataLayer는 기본적으로 청취하는 이벤트 배열처럼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GTM 자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새 데이터를 푸시하거나 시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코드에서 모든 변수를 한 지점으로 퍼널링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통해 GTM을 관리하는 사람은 나머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10 개 지점 중 1 개를 업데이트 한 것을 잊어 버린 후에도 데이터 흐름이 중단되지 않음을 알고 안심하고 해당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조금 더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
마케팅 팀이 태그 변경에 대한 중개인이 아닌 태그 변경을 처리하도록 하여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분석 소프트웨어의 ID를 조정해야 하거나 Crazy Egg를 추가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권한 (나중에 설명)을 사용하면 게시하기 전에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검토를 위해 변경 사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Google 웹 로그 분석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그러나 Google Analytics와 함께 GTM은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또 다른 도구이며 Google Analytics 설치를 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즉각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GA에는 GTM 내부에 사전 구축 된 태그가 포함되어있어 설정하기가 쉽습니다.
이것을 위해 다른 무엇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Google 웹 로그 분석은 이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코드 스니펫 중 하나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전체 사이트를 여기에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Google이 멀웨어로 간주하지 않는 한 자신의 사이트에서 원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 사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Crazy Egg 또는 Hot Jar를 사용한 트래픽 시각화
- Google Ads를 통한 전환 및 리 마케팅 픽셀
- Google Optimize 또는 AB Tasty를 사용한 A / B 테스트
- 클라이언트 측 오류 추적 (및 로깅)
- GDPR 준수 관리
위의 예제와 같이 많은 기능이 있으므로 코드를 망칠 필요가 없습니다. ID 또는 설정을 추가하고 이동하십시오. 그러나 필요한 사용자 정의 솔루션 또는 태그에 대해 언제든지 HTML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뛰어 들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까?
바로 뛰어 들기 전에 이 라이딩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핵심 용어를 숙지하십시오.
Tags
GTM의 태그는 픽셀 또는 코드 스니펫입니다. 태그에는 하나의 함수에 사용되는 포함 된 코드 조각의 단일 인스턴스가 포함됩니다.
예 : Google 웹 로그 분석 스니펫은 하나의 태그가 되고 Crazy Egg를 추가하면 다른 태그가 됩니다.
Variables
변수는 미리 결정된 값 또는 동적 값을 제공하는 이름입니다. 변수는 다양한 다른 것을 기반으로 할 수 있으므로 이름은 "variable"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제공하고 참조 할 수 있는 단일 이름으로 사용되며 그것을 사용할 때 절대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예 : Google 웹 로그 분석 ID를 변수로 설정합니다. 즉, GA 태그 자체에서 해당 변수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ID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태그 또는 변수를 사용하는 다른 태그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변수 자체 만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Triggers
트리거는 태그를 실행하거나 로드하는 이벤트 또는 동작입니다. 이는 전체 또는 특정 페이지가 로드 될 때, 클릭 할 때 또는 완전히 사용자 정의 된 이벤트가 있을 때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 : Google 웹 로그 분석을 설정하면 페이지가 로드 될 때 트리거 됩니다.
Container
GTM을 사용하면 조직 내의 여러 "컨테이너"또는 태그 그룹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웹 사이트 속성을 가진 회사가 하나 있을 때 유용합니다.
예 : 귀하는 모회사의 소규모 회사입니다. 모회사는 하나의 조직을 유지하려고 하지만 각 소규모 회사는 태그와 코드 스니펫에 대한 개별 요구가 있으므로 자체 컨테이너를 가져옵니다.
어떻게 설정합니까?
계정 설정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계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태그 관리자 홈페이지로 이동 한 후 기존 Google 계정을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조직에 조직을 설정 한 경우 비즈니스 이메일을 사용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개인 계정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GTM 계정을 만듭니다.
일단 거기에, 양식을 적절히 작성하십시오. 계정 이름은 계층의 최상위 수준을 나타내며 컨테이너 이름은 특정 설치 인스턴스를 나타냅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새 계정 컨테이너
대상 플랫폼은 어느 것이 적합한 지 선택하십시오. 웹 사이트 또는 웹앱 인 경우 웹이 가장 적합합니다.
스니펫 찾기 및 설치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생성을 누르면 바로 작은 모달로 스니펫이 표시됩니다. 정확히 말한 대로 지침에 따라 스니펫을 설치해야 합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설치 스니펫
화면이 나타나지 않거나 실수로 종료되지 않았습니까? 상단 탐색 메뉴에서 관리자로 이동하여 오른쪽의 컨테이너 아래에서 Google 태그 관리자 설치를 클릭하여 스니펫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작동하는지 테스트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하겠습니다.
- 우리는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 컨테이너를 만들었습니다
- 페이지에 Google 태그 관리자 스니펫을 설치했으며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항이 모두 충족되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Google 태그 관리자 미리보기
성공하면 페이지 상단에 미리보기 모드라는 주황색 배너가 표시됩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미리보기 모드
이제 GTM을 설치 한 웹 사이트로 이동하면 페이지 하단에 배너가 표시됩니다. GTM의 미리보기 작업을 위한 디버거 역할을 합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디버거
당신은 그것과 비슷한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참고 : GA와 유사한 광고 차단기가 있는 경우 설치 중인 페이지에서 광고 차단기를 사용 중지해야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멋지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기본 GTM 설치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Google 웹 로그 분석을 설정하겠습니다. 먼저 준비를 하고 싶으므로 Tag Manager 대시 보드로 다시 넘어가겠습니다.
설정 변수 생성
왼쪽 사이드 바에서 변수로 이동 한 다음 사용자 정의 변수 옆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Google 태그 관리자 새로운 변수
이름으로 'GA 설정'을 입력하고 변수 유형 아래를 클릭하여 Google 웹 로그 분석 설정을 선택합니다. 해당 입력란에 Google 웹 로그 분석 추적 ID (또는 속성 ID)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새로운 설정 변수가 생깁니다.
새 GA 태그 만들기
왼쪽 사이드 바에서 태그로 이동 한 다음 태그 옆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Google 태그 관리자 새 태그
이름으로“GA-All Pages”를 입력하십시오. 태그 유형 아래에서 오른쪽에서 튀어 나오는 패널에서 Google 웹 로그 분석 : 범용 웹 로그 분석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태그 유형을 선택한 후 Google 웹 로그 분석 설정에서 이전 단계에서 변수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트리거 상자 가운데를 클릭하여 새 UI를 열어 트리거를 선택해야 합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트리거
모든 계정을 선택하십시오. 새 계정에 있는 경우 유일한 트리거 여야 합니다. 새로 선택한 트리거를 사용하여 새 태그 UI로 돌아갑니다.
위 작업이 완료되면 UI 오른쪽 상단에서 저장을 클릭 한 다음 새 Google 웹 로그 분석 태그를 저장하고 만듭니다.
GTM이 작동하는지 테스트
시작하기 위해 GTM을 설치했을 때와 비슷하게 왼쪽 사이드 바에서 개요를 클릭하여 Workspace 홈으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십시오.
Google 웹 로그 분석이 포함 된 Google 태그 관리자 디버거
GTM이 설치되어있는 페이지를 열면 디버거가 다시 표시되지만 이번에는 Google 웹 로그 분석 태그가 로드 됩니다.
아직 끝났나요?
좀 빠지는. GA가 작동하지만 GA와 GTM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구성을 조정해야 합니다.
페이지 스니펫 업데이트
Google 웹 로그 분석 및 Google 태그 관리자 스니펫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코드를 한 번 더 살펴 보겠습니다.
여기서 설정 한 설치 문제는 GA 지침 및 GTM 내부의 GA를 통해 GA를 설치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GA가 두 번 설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GA는 기본 설치에서 1 페이지 뷰를 보낸 다음 GTM을 통해 다른 페이지 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본 GA 스니펫에서 페이지 뷰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당신이 슈퍼 기본 기본 설치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당신을 위해 일했고 당신은 계속해서 아래의 스니펫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YOUR GA PROPERTY ID]를 GA 속성 ID로, [YOUR GTM CONTAINER ID]를 GTM 컨테이너 ID로 바꾸고 페이지의 기존 GA 및 GTM 설치를 위해 교체하십시오.
<script>
// Set up an initial dataLayer configuration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gaPropertyId": "[YOUR GA PROPERTY ID]"
}];
// Configure gtag and your GA ID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YOUR GA PROPERTY ID]');
// Google Tag Manager snippet
(function(w,d,s,l,i){w[l]=w[l]||[];w[l].push({'gtm.start':
new Date().getTime(),event:'gtm.js'});var f=d.getElementsByTagName(s)[0],
j=d.createElement(s),dl=l!='dataLayer'?'&l='+l:'';j.async=true;j.src=
'https://www.googletagmanager.com/gtm.js?id='+i+dl+'>m_cookies_win=x';f.parentNode.insertBefore(j,f);
})(window,document,'script','dataLayer', '[YOUR GTM CONTAINER ID]');
</script>
현재 Google 웹 로그 분석 스니펫이 있으면 이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능한 한 <head> 태그의 상단에 있지만 charset 메타 태그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고급 사용자의 경우 페이지 스니펫과 생성 한 GTM 태그간에 중복 페이지 뷰나 중복 이벤트를 보내지 않도록 하십시오.
GA가 작동하는지 테스트
위 단계에 따라 GA가 디버거와 함께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Google의 Tag Assistant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에는 페이지로 돌아가서 확장 프로그램 UI에서 사용을 클릭하십시오.
Google Tag Assistant 사용 기록
페이지를 새로 고치면 GA 및 GTM이라는 2 개의 태그가 표시됩니다.
Google 태그 도우미 결과
내 GA 태그가 파란색이고 귀하의 태그도 파란색 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Google 웹 로그 분석을 클릭하십시오.
Google Tag Assistant 비표준 구현
보시다시피, 건강한 1 페이지 뷰 요청과 비표준 구현 (따라서 파란색)이라는 메모가 있습니다. 이는 기본 페이지 대신 GTM으로 설치했기 때문입니다.
게시 및 배포!
마지막 단계는 컨테이너를 게시하고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 제출 버전
개요 UI에서 제출을 클릭하고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Google 태그 관리자 버전 구성
마지막으로 게시를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사이트에 게시 됩니다!
더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까?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다른 날입니다. 새로운 태그를 추가하고 Google 웹 로그 분석 기능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리소스가 온라인에 있지만 GTM에 대해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권한
1,000 명 팀의 모든 마케팅 담당자가 GTM 컨테이너에 대한 공개 액세스 권한을 갖기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컨테이너 관리, 검토 및 게시를 담당하는 한 명 또는 몇 명의 직원이 다른 사람을 모두 낮은 액세스 역할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통해 더 큰 팀 내에서 우발적 인 변경이나 남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보안
권한은 안전한 설치를 유지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러나 Google은 추가 단계를 수행하여 코드 오류 확인 및 맬웨어 검사와 같은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것이 훌륭하지만 사이트의 무결성과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려면 다른 코드와 마찬가지로 태그의 활발한 검토 주기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컨벤션
태그, 변수, 트리거 및 실제로 GTM 내에서 무엇이든 구성 할 때 이름 지정 규칙 및 모범 사례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의 이름을 짓는 다른 방법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지에 따라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품을 찾기가 어려워 지므로 컨벤션에서 팀과 합의하여 일찍 사용하고 오른발로 내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일 페이지 앱
이는 단일 페이지 앱이 GTM 및 GA 설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설정 한 트리거는 페이지가 로드 될 때 발생하며 이는 브라우저가 새 페이지를 로드 하여 정의됩니다. 단일 페이지 앱은 실제로 새 페이지를 로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앱 내의 JavaScript는 새 페이지가 로드 된 것으로 표시하므로 여기에서 트리거는 첫 번째 페이지 뷰 만 시작합니다. GTM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GA 설명서에는 이러한 유형의 앱 추적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GDPR
GTM만으로는 (현재) GDPR을 위반하지 않지만, 사용하는 태그가 자신의 입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여전히인지해야합니다. 이 안내서는 이 부분을 다루지 않으므로 숙제를 해야 합니다.
디버거 종료
한 가지 방법은 쿠키를 지우는 것이지만 항상 GTM 개요 페이지로 이동하여 페이지 상단의 주황색 미리보기 모드 배너 바로 아래에 있는 "미리보기 모드 나가기"를 누르십시오.
무엇 향후 계획?
여기에서 GTM을 통해 태그 및 픽셀 관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해당 태그에 단일 한 일관된 데이터 흐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디버거를 실험하고 사용하여 마케팅 측면에서 작업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많이 생겨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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